폭스바겐, 차량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ID.' 전차종 확대

차연준 기자 승인 2021.09.15 20:27 의견 0
폭스바겐 전기차 ID.3 [사진=폭스바겐 공식 홈페이지]

[전기차닷컴=차연준 기자] 폭스바겐은 자사 전기차 ‘ID.3’에 적용한 자량 제어 소프트웨어 ‘오버 디 에어(Over the Air(OTA)’ 무선 업데이트를 ‘ID.’ 전 모델로 확대한다.

폭스바겐은 14일 공식 채널을 통해 ‘ID.’ 시리즈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유럽에 판매되는 모든 ‘ID.’ 시리즈에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올여름 ‘ID.3’에 첫 적용된 폭스바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 OTA가 유럽에 출시되는 ‘ID.’ 전 차량에 탑재된다.

OTA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인 ID.Software 2.3은 올여름 모바일 데이터 전송을 통해 ‘ID.3’의 퍼스트 무버 클럽 회원에 한정해 제공됐다.

이번 회사 방침에 따라 OTA는 퍼스트 무버 클럽 회원 이외의 소비자는 물론 ‘ID.4’ ‘ID.4 GTX’ 등 다른 'ID.' 시리즈 구매자에게도 확대 적용된다. 폭스바겐은 약 12주마다 ‘ID.’ 시리즈 소프트웨어를 갱신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업데이트를 위해 서비스센터를 찾지 않아도 된다.

폭스바겐은 “‘ID.’ 시리즈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며 “헤드라이트는 액티브 메인 빔 제어를 통해 더욱 정확한 조정이 가능해지고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ACC)로 주행할 경우 에너지 절약 운전을 지원하는 드라이버도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기차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